실시간 뉴스

이재명, '사인 거부' 책 표지 보더니 고개 휙 돌린 이유

가숲까지 2022. 8. 22. 15:10
반응형

https://im.newspic.kr/bDTh52W

이재명 후보는 한 여성의 사인 요청을 거부하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가 되고 있다.

21일 이재명 후보는 민주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들의 합동연설회에 참석했다.

이 후보 지지자들이 유튜브에 올린 영상에 따르면 이 후보는 차에서 내리자 주변에 몰려든 지지자들과 주먹 인사를 나누고 사인 요청에도 응했다.

하지만 영상에는 사인을 거부하는 모습도 담겼다.

분홍색 상의를 입은 여성이 가방에서 흰 표지의 책을 꺼낸 뒤 이 후보에게 사인을 요청했지만 책을 받아 제목을 본 이 후보는 거절했다. 이 후보 옆에 있던 남성이 여성에게 손으로 ‘X’ 표시를 하며 고개를 저었다.

해당 여성의 사인을 거한 이유가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책 때문이었을 거라는 추측이 나왔다. 해당 책이 흰 표지였다는 점과 크기 등을 토대로 '굿바이, 이재명' 인 것 같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굿바이 이재명' 책은 장영하 변호사가 지난해 출간한 책이다.

이 책은 이 후보가 친형인 고(故) 이재선씨와 진실공방을 벌였던 ‘친형 강제 입원 의혹’ ‘형수 욕설’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민주당은 장 변호사가 이재선씨의 일방적인 주장을 담았다는 이유로 판매 금지 가처분 신청을 했지만 법원은 기각했다.

한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는 호남에서 이틀 연속 70%대 압승을 거뒀다. 광주 합동연설회를 마친 뒤 공개된 권리당원 투표 결과 15개 시도 누적 득표율 78.35%를 기록했다. 박용진 후보의 누적 득표율은 21.65%다.

안전을 지키는 방법 바통 SOS 77% 페이백 이벤트

10만원 페이백 이벤트 바통 SOS 구매 시 10만원 페이백 이벤트 참여해서 안전을 선물하세요!

iryan.kr


#이재명 #사인거부 #민주당 # 당대표 #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회  #15개시도 #누 득표율 #7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