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환경 뉴스

고 손수익 청장·고 진재량 독림가 '숲의 명예전당'에 헌정

가숲까지 2023. 4. 5. 19:16
반응형

https://v.daum.net/v/20230405170729910

고 손수익 청장·고 진재량 독림가 '숲의 명예전당'에 헌정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산림청이 5일 국립수목원 숲의 명예전당에서 헌정자 가족과 선정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헌정식을 가졌다. 국토녹화 50주년을 기념해 민과 관을 대표하는 국

v.daum.net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산림청이 5일 국립수목원 숲의 명예전당에서 헌정자 가족과 선정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헌정식을 가졌다.

국토녹화 50주년을 기념해 민과 관을 대표하는 국토녹화의 주역인 고 손수익 제3대 산림청장과 고 진재량 모범독림가가 경기 포천시 국립수목원 내 숲의 명예전당에 헌정되었다.

고(故) 손수익 제3대 산림청장은 제1차 치산녹화 10개년 계획을 수립하고 착수 6년 만에 조기 달성의 성과를 이루었다. 강력한 리더십으로 관이 주도하는 국토녹화를 성공으로 이끈 주역이다. 전국 3만 4000개 마을, 전 국민이 참여한 100만ha, 21억 4000만 그루의 나무심기는 손수익 전 청장의 열정과 헌신으로 가능했다.

고 진재량 모범독림가는 전남 무등산 일대 임야 667ha에서 나무심기, 숲 가꾸기, 임도, 휴양림 조성에 이르기까지 묵묵히 산림을 가꿔온 국토녹화의 숨은 공로자이다. 끊임없는 개척정신으로 복합산림경영을 실천하고 무등산 편백숲을 휴양림으로 가꾸어 국민에게 위안과 희망을 주는 공간으로 남겼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국토녹화를 위해 애쓴 모든 공직자와 이 땅에 나무를 심은 전 국민에 대한 헌정”이라며 “우리 숲이 미래 백 년을 향해 힘찬 도약을 할 수 있는 것도 두 분 헌정인이 이룩한 국토녹화의 든든한 뿌리 내림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라고 말했다.

숲의 명예전당에는 고(故) 박정희 대통령, 고(故) 현신규 박사, 고(故) 임종국 조림가, 고(故) 김이만 나무할아버지, 고(故) 민병갈 천리포수목원장, 고(故) 최종현 SK그룹 회장까지 6명이 헌정돼 있다.

https://djdnfjd.tistory.com/m/2701

숲의 명예전당

숲의 명예전당 2001년 4월 4일 산림청이 새천년 첫 식목일을 맞아 지난 세기에 이룩한 ~~~ 국토녹화사업을 기리기 위해 국립수목원(경기 포천 소재)에 숲의 명예전당을 건립하여~~~ 나무를 심고 숲

djdnfjd.tistory.com


#숲의 명예전당 #포천 광릉수목원 #포천시 #산림청 #국립수목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