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항문에 30cm 기저귀가.." 요양병원 입원 노인의 항문을 통해 기저귀를 넣어 항문 막아...

가숲까지 2023. 5. 9. 06:37
반응형

https://im.newspic.kr/8VALWkp

항문에 30cm 기저귀가.. 요양병원 입원 노인의 항문을 통해 기저귀를 넣어 항문 막아...

항문에 30cm 기저귀가.. 요양병원 입원 노인의 항문을 통해 기저귀를 넣어 항문 막아... [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   요양병원

im.newspic.kr


요양병원에 입원한 노인 환자의 건강이 급격히 악화한 가운데, 항문에 기저귀가 넣어진 상태로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요양병원에서 아버지 항문에 기저귀를 넣어놨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아버지를 집에서 간병한 후 2주 전 요양병원에 입원시켰다고 밝혔다.

입원 당시 아버지는 거동과 의사소통이 어렵지만, 심각한 건강 문제는 없었다.

사라방드 몰디브 천연 라탄의자 라운지 스툴의자 실내.야외의자 테라스의자 인테리어스툴의자

COUPANG

athog.me


그러나 요양병원 입원 이후 아버지의 건강 상태가 악화되었고, 외부 병원에서 검진을 받은 결과 탈수, 폐렴, 콩팥기능 저하와 배변장애 등이 발견되었다.

이후 대학병원에 입원한 아버지는 병실에서 대변을 치우다가 A씨가 기저귀를 발견했다.

가구로드 뉴코드 야외 라탄 야외용 아카풀코 해변 카페 인테리어 테라스 의자

COUPANG

athog.me


기저귀를 제거한 후에야 아버지는 배변을 할 수 있게 되었다.

A씨는 아버지의 허벅지 안쪽에 멍이 들고 핏줄이 터져 있는 등, 뭔가로 묶인 듯한 상처도 발견했으며 앞서 "6명을 혼자 간병해야 해서 힘들다"고 하소연 하던 아버지 병실 담당 간병인의 말을 떠올렸다.

A 씨는 "아버지는 평상시 거동을 아예 못 하고, 눈만 감았다 뜨는 정도인데 묶은 것이 사실이라면 그것도 정말 가슴이 찢어진다"며 "경찰서에 고소할 예정인데 잘 해결될지 걱정된다. 도와달라"며 호소 하기도 했다.

이에 대한 인터넷 이용자들의 반응도 분노를 표현하며, 글쓴이를 격려했다.

히솜 부착형 사진 걸이 2세트

COUPANG

athog.me


노인학대에 대한 처벌은 노인복지법에 따라 최대 5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0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규정되어 있다.

상해를 입힌 경우 최대 7년 이하의 징역이나 7,000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가중 처벌되며, 요양병원이나 노인복지시설에서 종사하는 사람이 노인학대를 저지른 경우 1.5배까지 가중 처벌이 가능하다.

뉴코드체어 프리미엄 방석 라탄의자방석 안락의자방석 아카폴코 쿠션세트 2colors

COUPANG

athog.me


#요양병원 #노인 환자  #항문에 기저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