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담장 무너지고 집에선 인분 발견" 입주 1주 만에 '난장판' 된 아파트

가숲까지 2023. 5. 12. 08:39
반응형

https://im.newspic.kr/OgxEgpc

담장 무너지고 집에선 인분 발견 입주 1주 만에 '난장판' 된 아파트

인천광역시의 한 신축 아파트에서 입주 일주일 만에 가구당 평균 40개 이상의 하자가 발견됐다. 조경용 담장이 무너지고 새 집에서 인분까지 발견돼 입주자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이

im.newspic.kr

인천광역시의 한 신축 아파트에서 입주 일주일 만에 가구당 평균 40개 이상의 하자가 발견됐다. 조경용 담장이 무너지고 새 집에서 인분까지 발견돼 입주자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시공사가 물가 상승으로 인한 공사비 증액을 요구하자 조합 측은 "절대 수용할 수 없다"며 강경한 입장을 취했다.

http://Athog.me/t7ea41lpc3

탄소중립 신소재 목분 화분 ESG 친환경화분 3종

COUPANG

athog.me


1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4일 입주를 시작한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경남아너스빌에서 부실시공과 공사비 증액 문제가 연이어 터지며 입주예정자와 시공사인 SM경남기업 사이 분쟁이 발생할 위기에 처했다.

해당 단지 입주예정자들이 3월30일부터 4월2일까지 아파트 하자점검 전문업체에 위탁해 사전점검을 실시한 결과 총 1만6000건의 하자가 발견됐다. 가구당 평균 43건의 하자가 나온 셈이다. 지난 7일 오전에는 높이 1m, 길이 20m 규모의 조경용 담장이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인접한 아파트 단지의 조경시설과 바닥이 파손됐으며 무너진 담장 앞에 노인정과 놀이터가 자리하고 있다는 점에서 입주예정자들의 불안감은 확대됐다. 해당 담장은 외부에 조경용 블록을 쌓은 다음 내부에 토사를 채우는 방식으로 지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미추홀구는 단지 안전 점검을 시행하고 SM경남기업과 감리단 측에 전일 배수 시설 보강을 포함한 재시공이 필요하다는 검토의견서를 전달한 바 있다.

http://Athog.me/t7ea41jj67

리씽크 대나무 밤부3겹 화장지 25m

COUPANG

athog.me


시공사 측은 사고 당시 내린 비를 붕괴 원인으로 지목했다. SM경남기업 관계자는 "현재 보수·보강 공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하자의 경우 실제 하자와 일반 조치 사항이 구분 없이 섞여 있어 숫자가 늘어난 것"이라고 전했다.

입주예정자들은 시공사의 부실시공 가능성을 제기했다. 조합원 커뮤니티에 따르면 지난달 28일에는 배관에 문제가 생겨 지하 2층부터 지상 33층까지 바닥과 벽에서 누수가 발생하고 승강기가 물에 잠기는 일이 벌어졌다. 일부 가구는 창문이 깨지거나 외벽에 금이 간 상태였으며 복도에선 내벽과 계단 사이 틈새가 눈에 띈다는 주장이 연달아 나왔다.

다용도실과 보일러실 등에서 인분이 발견된 가구도 있었다. 현재까지 인분이 확인된 곳은 총 4가구다. 입주예정자들은 "부실시공으로 의심되는 부분이 이렇게 많은데 어떻게 입주를 하냐", "어떻게 이룬 '내집마련'인데 하루하루 피가 마른다"며 공분을 터뜨리고 있다.

http://Athog.me/t7ea27q5ur

누리케어 생분해 자연원단 종이 천연펄프 신생아 아기 물티슈 102매 10개

COUPANG

athog.me


이런 상황에서 SM경남기업 측이 조합원을 상대로 공사비를 더 달라고 요구하면서 갈등의 골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 이 단지 시행자는 지역주택조합으로 총 372가구 중 260여가구가 조합원 분양분이며 나머지 90가구가량이 일반 분양분이다. 도급계약 체결 당시 공사비는 약 580억원이었으나 SM경남기업은 입주시기가 도래하자 물가상승률을 반영해야 한다며 56억원 증액을 요청했다. 조합원당 2000만원 이상 추가로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다.

http://Athog.me/t7eazye1yl

굿라이트 태양광 볼전구(대) 25구 캠핑등 울타리등 정원등 태양열정원등 태양광가로등 인테리어

COUPANG

athog.me


SM경남기업은 지난해 6월부터 조합 측에 4차례 공문을 보냈고 협의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자 소송으로 해결하겠다는 취지의 내용증명을 보낸 뒤 '입주키를 내줄 수 없는 상황이 초래될 수 있다'는 취지의 공지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2가구의 입주가 예정돼있던 지난 8일과 9일 SM경남기업은 아파트 출입구를 벽돌과 차량으로 막았으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미추홀구의 중재로 입주 중단 사태까지 이어지지는 않았다. 현재 조합원들은 공사비 증액에 전면 반대 입장을 표하고 있다.

http://Athog.me/t7eazyeesz

살림백서 주방세제 청귤향 + 전용펌프 세트

COUPANG

athog.me


SM경남기업 관계자는 "인분이 발견된 가구는 아직 입주 전이고 입주자 사전 점검 때는 이러한 민원이 없었다"며 원인을 찾는 중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공사비 증액을 둘러싼 조합과의 협의는 조만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http://Athog.me/t7eath7cvn

레나에너지 미드센추리 모던 머쉬룸 버섯 단스탠드 무드등

COUPANG

athog.me


#신축아파트 #SM경남기업 #지역주택조합#인천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