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숨이 안 쉬어져" 태국 카페서 마신 '차' 뭐길래…관광객 사망

가숲까지 2023. 8. 1. 01:25
반응형

https://v.daum.net/v/20230731155947666

"숨이 안 쉬어져" 태국 카페서 마신 '차' 뭐길래…관광객 사망

태국 파타야의 한 카페에서 대마 성분이 포함된 차를 마신 외국인 관광객이 사망하는 일이 발생했다. 대마 성분 차 마시다가 "숨을 쉴 수 없다"…끝내 숨져 31일 현지매체 네이션 등에 따르면 전

v.daum.net

- 무슬림계 관광객, 해당 카페 단골 손님
-지난 3월 어린이들 대마 쿠키 먹고 입원
- 한국 관광객, 태국서 음식 등 주의 필요

태국 파타야의 한 카페에서 대마 성분이 포함된 차를 마신 외국인 관광객이 사망하는 일이 발생했다.

31일 현지매체 네이션 등에 따르면 전날 태국의 유명 휴양지인 파타야의 중심가 워킹스트리트의 한 대마 카페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대마 차를 마신 뒤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구조대가 긴급 출동해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끝내 목숨을 잃었다.

경찰은 사망자의 국적을 밝히지 않았지만, 무슬림계로 전해졌다.

사망자는 쓰러지기 전 "갑자기 숨을 쉴 수 없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정확한 사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카페 직원은 사망자가 자주 오는 손님으로 늘 대마 차와 물을 주문하며, 대마초는 피우지 않았다고 밝혔다.

월 300만원 전자책 월세의 비밀

0. 프롤로그 (내가 고민 끝에 2번째 전자책을 쓰는 이유) Part1. 전자책, 선택이 아닌 필수인 이유 1-1 자동화 수익을 원한다면 전자책은 필수 Part2. 전자책, 전문가가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part3. 기

athog.me

태국은 아시아권 최초로 2018년 의료용 대마를 합법화했으며, 지난해 6월부터는 대마를 마약류에서 제외하고 가정 재배도 허용했다.

이에 태국에는 대마초 판매점부터 대마가 들어간 차와 과자 등을 파는 카페, 대마 국수 등 대마가 함유된 음식을 파는 식당, 대마 성분이 들어가면 물과 치약 등이 있는 편의점 등 일상 곳곳에 대마가 파고들었다.

태국상공회의소대학교(UTCC) 연구진은 태국의 대마 시장 규모가 올해부터 2025년까지 매년 약 15%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 280억 밧(약 1조 400억원)에서 3년 후인 2025년엔 430억 밧(약 1조 6000억원)으로 커질 것이란 예상이다.

[월 100만원 시크릿 부업] 애드센스 상위 0.01% 희야쌤의 수익화 비밀

목차 chapter 0. 희야쌤 스토리 (나를 죽음속에서 꺼내준 애드센스) chapter 1. 처음부터 40만원 벌고 시작하는 애드센스 승인방법 chapter 2. 필승하는 애드센스 글쓰기 - 주제마저도 정하기 어려운 당신

athog.me


그러나 주요 외신들에 의하면 관련 규제를 제대로 마련하지 않은 채 빗장을 풀었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크다.

태국 당국은 미성년자와 임산부에 대한 판매를 금지하고, 대마를 포함한 식품은 포장에 성분과 경고 메시지를 표시해야 한다. 하지만 대마 과자와 음료 등에 미성년자들이 대마 성분에 무방비로 노출되는 일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어린이 다수가 대마 성분이 과다하게 들어간 과자를 먹고 입원하는 일도 벌어졌다.

지난 5월 총선에서 제1당에 오른 전진당(MFP)을 포함한 야권 8개 정당은 연립정부 구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면서 대마를 마약으로 재지정한다는 내용도 주요 정책 중 하나로 채택했지만, 이후 총리 선출이 이뤄지지 않는 등 혼란이 장기화하고 있다.

한국인, 태국 관광 시 대마 성분 음식 등 주의 필요

“국민 모두가 1인 마케터”, 텐핑 고준성 대표

아무나 쉽게 광고를 소문내고 그 효과에 따라 돈을 벌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 중인 기업이 있습니다. 제일기획 사내 TF로 시작해 지난해 7월 별도 법인으로 독립한 텐핑은, 모든 사람들이 1인 마

athog.me


한편 한국인이 해외에서 대마를 소지하거나 흡입해 국내 입국 때 성분이 검출되면 법에 따라 처벌받게 된다. 대마 성분은 1년이 지난 뒤에도 모발에서 검출되기도 한다.

태국에서는 간판이나 메뉴판 등에 대마가 들어갔다는 내용을 표시해두기 때문에 모르고 먹었더라도 처벌 대상이 될 수 있다.

주한태국대사관은 대마를 소지하거나 사용하면 최대 징역 5년, 대마를 밀수하는 경우 최대 무기징역에 처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다.

국내 청소 최대 플랫폼 '청소매니아'에서 무료 견적 받으세요!

국내 청소 최대 플랫폼 '청소매니아'에서 무료 견적 받으세요! 이용 후기와 일반 또는 프리미엄 비교 견적을 바탕으로 1:1 고객 맞춤 컨설팅 * 홈 클리닝 (입주 청소·이사 청소·거주 청소·부분

athog.me


#대마 #태국 관광객 #대마 성분 차 #카페 #대마 카페 #사망 #텐핑 청소 매니아